게시일
2018년 10월 31일 08:53
날짜: 2018년 6월 ~ 10월
위치: 서울 오피스 빌딩
문제점: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노동 조합은 대한민국 경제의 한 축을 담당해 왔습니다. 노동 운동가들은 특히 대기업과 복합기업을 상대로 파업과 시위를 벌일 때 꽤나 과격한 행태를 보입니다. 노동 조합은 현 정부의 노동 개혁과 더불어 더 나은 노동 시간, 더 높은 임금 그리고 고용 정규직화를 요구하는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정책적으로 사전에 시위를 등록하도록 하고 평화로운 시위 문화를 갖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노동 조합의 피케팅과 시위로 다른 직원의 일상 업무에 지장을 주는 경우가 생깁니다.
솔루션: 시큐리타스 코리아는 서울에 있는 사무소 중 하나를 상대로 노조 피케팅과 시위가 벌어지는 상황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추가적인 수준의 보안을 제공해달라는 당사 클라이언트의 연락을 받았습니다. 노조 측의 합의로 시위대의 각 층 출입이 허용되었고, 시위대 사이에 불상사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보안 요원이 대기하고 있었으며, 시큐리타스 코리아는 사무실 밖에서 시위대가 상주하는 동안 노조 시위대의 표적이 된 상무이사 중 한 명에 대해 임원 경호를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당사의 모든 요원은 불상사 상황을 정리하고 충돌을 관리하는 데에 대한 브리핑과 교육을 받았습니다.
결과: 모든 보안 인력은 발표 또는 등록되지 않은 시위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계속해서 대기했습니다. 모든 인력은 리스크를 완화하고 혼란 상황을 정리할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시큐리타스 인력의 철저한 감시 아래 심각한 사고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이 서비스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으려면 여기로 이메일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